본문 바로가기
건강과 병

설사가 났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

by 헬스 팔레트 2023. 5. 7.
반응형

안녕하세요! 오늘은 건강한 장 건강을 위해서 설사 났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.

 

설사는 신속하게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이 글을 참고하시면 설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을 거예요.

 

 

 

목차

1. 설사는 왜 하는 건가요?
2.설사 났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
2.1. 바나나
2.2. 호박죽
2.3. 매실
2.4. 보리차
2.5. 생강
3. 결론

 

 

 

설사는 왜 하는 건가요?

설사는 몸의 자연적인 방어 기능으로 생각하면 됩니다. 몸 안에 독성 물질이나 바이러스가 들어오면 몸이 즉시 반응해 내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설사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. 하지만 만약 설사 증상이 길어진다면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설사났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

  1. 바나나: 설사 때문에 부담스러운 음식 중에서도 바나나는 소화가 잘되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. 바나나에는 장을 보호하고 진정시켜 주는 섬유질 성분인 '펙틴'이 함유돼 있습니다. 또한, 바나나는 포도당과 프락토오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로 인해 감소한 체내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.
  2. 호박죽: 설사 때문에 먹을 음식이 없다면,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화가 쉬운 호박죽을 추천합니다. 호박은 비타민 A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, 호박죽에는 당도가 높아 설사 증상을 더 악화시키지 않고 체력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.
  3. 매실: 매실에는 설사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 또한, 매실에는 해독 효과가 있어 독성 물질을 몸에서 배출할 수 있습니다. 매실은 매실차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.
  4. 보리차: 설사로 인해 감소한 체내 전해질을 보충해 주기 위해서는 보리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들은 전해질과 함께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.
  5. 생강: 생강에는 항균작용과 살균작용이 있어 설사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또한, 생강에는 장의 운동을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. 생강차나 생강물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

 

 

 

설사는 조심해야 합니다!

설사는 몸이 자연적으로 방어하는 체계이지만, 만약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면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때는 적극적으로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 

하지만 일시적인 설사 증상에 대해서는 위에서 소개한 바나나, 생강, 보리차, 매실, 호박죽을 먹으면서 체내 전해질과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건강한 장 건강을 유지해 보세요!

반응형

댓글